본문 바로가기

뮤: Panda (판다)

by Shinichi Yano 2013. 2. 27.

translated by 접니다ㅇㅇ


Saw the candy turn to corn.

사탕이 옥수수로 변하는 걸 봤어요.

Well. It's like the morning's born.

맞아요, 이것은 마치 아침에 태어난 것처럼 보이죠.

And I'll try to like horses.

그리고 나는 말을 좋아하도록 노력할 거예요.

And I'll try to like horses.

그리고 나는 말을 좋아하도록 노력할 거예요.

Now I'm there.

나는 지금 거기에 있어요.

You didn't know.

당신은 모를 거예요.

Try to think about the snow.

눈에 대한 생각을 하도록 해 봐요.

Don't be riding over me, 'cause you are all that I can see.

나를 타고 가지는 말길 바라요, 왜냐하면 당신은 내가 볼 수 있는 전부거든요.

I'll try to like horses.

나는 말을 좋아하도록 노력할 거예요.

And I'll try to like horses.

그리고 나는 말을 좋아하도록 노력할 거예요.

I'll be glad with Andy Pandy.

나는 앤디 팬디(*만화 주인공 이름인데 밑에다가 따로 적겠습니다ㅇㅇ)와 함께 할 수 있어서 기뻐요.

Feed the horses with your candy.

당신의 사탕을 말에게 먹여요.

I'm the stray cat on your roof.

나는 당신의 지붕 위에 있는 떠돌이 고양이예요.

Clap your hands and lift your hoof.

당신의 손과 발굽을 들고 박수를 쳐요.

And I'll try to like horses.

그리고 나는 말을 좋아하도록 노력할 거예요.

And I'll try to like horses.

그리고 나는 말을 좋아하도록 노력할 거예요.




- 가사에 있*앤디 팬디가... 오타인 듯도 한데; 애니의 방영 시기가... 아마 요나스가 어렸을 때 봤을 것 같네. 아니면 요나스가 의도적으로 저 이름으로 불렀거나... '앤디 팬디'로 구글을 검색해 보니 어떤 꼬마 남자애가 파란색 피에로 옷 같은 걸 입고 있네요.

앤디 팬디는 영국 BBC에서 방영했던 애니메이션의 이름이자 그 주인공의 이름인 듯한데... -  http://en.wikipedia.org/wiki/Andy_Pandy

'앤디 판다'라는 이름의 애니도 있던데 뮤비에 나오는 베이스 드럼 헤드 부분에 있는 애랑 얘랑은 좀 닮았네요. - http://en.wikipedia.org/wiki/Andy_Panda


- 1995년에 냈던 데모 테이프와 뮤의 인디(?) 첫 앨범이었던 'A Triumph for Man' (1997년 발매/2006년 재발매)앨범에 수록되어 있었던 곡입니다.


- Live In Copenhagen DVD에서는 Saliva와 Mica, Panda를 짧게 섞어서 'Medley'라는 이름으로 요나스가 피아노 솔로로 연주한 적이 있습니다.


from http://fuckyeahmew.tumblr.com/post/757120757/


위의 사진이 데모 테이프의 껍데기. 요나스의 글씨로 미루어 보아 그림도 요나스가 그린 듯.

뮤가 요나스랑 보,요한이 1994년에 만들었는데 이게 아마 첫 작품일 듯 하네요.

여기엔 드럼에 실라스 이름이 있으니 뮤비는 그 전에 만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