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 MICA (미카)

by Shinichi Yano 2013. 1. 15.

Mew - Mica (미카)

translated by 저랑 지은 님ㅇㅇ


I wanted to remember my mica

나는 나의 미카를 기억하고 싶어요.


You helped me again to think of the unthinkable things

생각하고 싶지 않은 것을 생각할 때 당신은 언제나 나를 도와주었어요.

Made my arms hurt so bad I would happily forget

나의 두 팔을 몹시 아프게 했던 것 같은 일을 기꺼이 잊게해 주었죠.

Communicate with no less doubt

의심할 여지가 없는 의사소통

Still, well I was proud

어째서인지, 나는 자랑스러웠어요.

Speak to me with electric mouth

나에게 기계적인 입으로 말할 적에요.

(Though a little hole)

(작은 구멍을 통해서)


You're surprised at what you go through

As if no one ever told you

마치 당신에게 말을 건넸던 사람이 아무도 없는 것처럼

당신은 자신이 살아온 과정에도 놀라요.

(On your own feet, your own feet stand)

(Not to wallow in heart-ache)

(당신의 두 발로, 두 발로 서서)

(자기연민에 빠져 상심하지 말고요)


I've done more than I would like to

나는 내가 바라는 것 이상의 일을 벌써 해 버렸어요.

But it's not all that I can do

하지만 이게 내가 해낼 수 있는 일의 전부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You gotta get out of bed, into it)

(당신은 침대에서 빠져 나가야 해요.)


When even your bad luck runs out

Not to wallow in self-pitying pathetic dreams

비록 당신의 악운이 다했다고 해도

가치가 없는 꿈속에서 자기 연민에 빠져서 상심하진 말아요.

You know what I mean

내가 말하고 싶은 걸 알겠지요?

Enchanted by a dark design

흑심에 빠져

You would never think

당신은 생각하지 않을 거예요.

And as the words would start flowing

그리고 단어들은 유창하게 흘러내리고

I'd just come apart

나는 무너져 내려요.


She worked hard to be his novice and then broke into his office

그녀는 그가 있는 곳에서 신입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었고, 그의 사무실에 무단으로 침입했어요.

(With her clothes off, her clothes off still)

(Not to wallow in heartache)

(그녀는 옷을 벗어 던지고, 그녀의 옷이 계속 떨어져요.)

(자기연민에 빠져서 상심하지 말고요)


Amor, settle for a small dart if you can't find it in your heart

연인은, 당신이 당신의 마음 속에서는 찾을 수 없는 작은 화살을 받아들여요.

But there's a big noise from her chest

하지만 그 연인의 가슴 속에서는 큰 소음이 들려요.


Let me do the talking, now that I'm here

You'll steal all the attention anyway

제가 방금 여기에 왔기 때문에, 좀 더 말하게 해 주세요.

머지않아 당신은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훔칠 거예요


'Cause something about you compels me to feel

That a glued together vase is still a vase

(Not to wallow in heart-ache)

왜냐하면 당신의 무언가가, 나를 복종하게 만들거든요.

아교로 조각을 이어 붙인 꽃병이라도 역시 그것은 꽃병에 지나지 않아요.

(자기연민에 빠져서 상심하지 말고요)


I wanted to remember my mica

나는 나의 미카를 기억하고 싶어요.


ⓒ directed by Mew, 2001


2001년에 뮤가 찍은 뮤비라고 함.


The Burnouts, Go Go Racing!
음...


ⓒ directed by Mew, 2001


폭발하기 쉬운 카레... 음?


ⓒ directed by Mew, 2001


실라스 뒤로 보이는 Panda(뮤의 곡 이름)네온 사인.

그리고 옆이 좀 잘리긴 했는데 1:56이라는 숫자가 있음.

이 1:56 때문에 뮤의 156이 어떤 시간을 나타내는 거 아닌가 싶음.
예전 인터뷰에서 156의 의미에 대해 물어 봤을 때 요나스가 개인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고 답변하기 꺼려했음.


ⓒ directed by Mew, 2001


쉐보레. 자동차 이름.


ⓒ directed by Mew, 2001


요건 뮤의 Evil Office를 EVL로 줄인 것 같고.


ⓒ directed by Mew, 2001


ⓒ directed by Mew, 2001


"Lords Of Destruction" 이라고 뮤와 같이 Evil Office에 소속된 밴드가 있는데 아직도 누군지 아무도 모름.
아. 뮤는 알겠네요.


ⓒ directed by Mew, 2001


ⓒ directed by Mew, 2001


爪支도 무슨 뜻인지 모르겠고. 조지?

댓글